★ 일 잘하는 사람들의 자기관리 방법 11가지 ★



★ 일 잘하는 사람들의 자기관리 방법 11가지 ★

1. 대화하기
대화를 하게 되면 자연스레
상대방의 말을 듣고, 반응하고,
신체적 제스처를 사용하게 됩니다.
이런 요소들이 집중력을 높여주죠.
일단 집중하게 되면 그 다음은
집중의 대상을 업무로 돌리세요.

24시간 중에 누군가와 대화를 하기 위해
30분에서 1시간 정도 할애하면
하루의 나머지 시간은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.


2. 취침 전 운동하기
잠들기 전 밝은 곳에서 1~2 시간 정도
운동하면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.

눈 뒤에는 일반적으로 생체시계로 알려진
두 개의 세포 클러스터가 있습니다.
이 클러스터들은 동공과 직접적으로 연결돼 있어
밝은 빛을 보면 아침으로 받아들여 신체를 깨웁니다.
따라서 밝은 장소에서 운동을 하면 신체가 빛에 반응해
더 많은 운동 에너지를 받게 됩니다.

격하지 않은 운동을 하고 잠자리에 들면
꿈을 꾸지 않는 숙면 상태,
즉 서파수면에 들 수 있습니다.

서파수면은 신체 스스로 피로를
해소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에
더 빨리 피로를 이겨내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게 됩니다.


3. 물 마시기
하루 커피 두 잔을 마시는 대신
차가운 물 한 잔을 마시면 정신이 맑아지고
에너지가 생기게 됩니다.

커피를 많이 마시면 탈수현상때문에
몸이 늘어지고 생산성이 떨어져요.
커피를 물로 대체하면
더 활기차게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.

사소한 일이지만 신체를 깨우고
세포에 연료를 공급하는 아주 중요한 습관입니다.


4. 커피향 맡기
커피를 마실 필요는 없습니다.
연구에 따르면 단지 커피향을 맡는 것만으로
뇌를 활성화시키고 행복감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.

행복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
생산성이 10% 정도 높다고 합니다.
커피향을 맡고 행복해지세요.
일도 잘 될 거예요.


5. 끄적이기
어떤 일을 할 때나 시작하려 할 때,
아무 생각이 들지 않을 때가 있어요.
사무실 한가운데에서 요가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.
조금만 움직여주면 되는데요.
펜을 들고 머리에 떠오르는 것이나
그 날 해야 하는 일들을 종이에 써보는 겁니다.

그리고 일의 우선 순위를 정한 다음
관련 업무들을 함께 써보는 거예요.
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했을 때
정신을 집중할 수 있는
가장 쉽고 빠른 방법입니다.


6. 다른 일하기
가뜩이나 피곤한데,
한 가지 주제에만 집중하다 보면 지루해져요.
도무지 집중이 안 될 땐 다른 일을 찾으세요.

오래 걸리는 일 대신 빨리 끝낼 수 있는
간단한 업무를 하면
기분이 훨씬 좋아지고 자신감이 생겨서
지루한 업무도 금방 끝낼 수 있게 됩니다.


7. 잔잔한 음악 듣기
음악은 이해력과 생산성을 높이는 데
큰 역할을 합니다. 필요하다면
느리고 간단한 템포의 음악을 들으세요.

몽환적인 음악이라든가 짧은 연주곡,
인디 음악은 생산성을 높이는
좋은 배경음악이 되어 줄 것입니다.


8. 업무 쪼개기
두뇌는 일의 마무리에
긍정적인 반응을 하도록 프로그램 되어 있습니다.
따라서 프로젝트나 업무를 쪼개세요.
예를 들어 차트를 만들거나,
업무를 위해 대략적인 밑그림을 그리거나,
컨텐츠의 제목을 선택하는 등
보다 작은 일에 집중하는 거예요.

작지만 많은 업무들을 처리하다 보면
긍정적인 자극들로 인해
더 많은 일을 처리할 수 있게 됩니다.
피곤할 때 이 방법이 큰 도움이 될 거예요.


9. 스마트폰 숨기기
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
신체에 많은 일이 일어납니다.
가장 먼저 자극에 민감해지는데요.

대부분의 사람들이 울리지도 않는 스마트폰을
하루 150번씩 확인하는데,
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했을 경우에는
스마트폰에 손이 더 많이 가게 됩니다.

피곤해서 집중력이 흐트러질 때는
산만한 요소를 제거해주는 게 좋은데요.
때문에 스마트폰의 벨소리나 알람을 다 끄고
서랍에 넣어 보관해주세요.
주의를 잃지 않기 때문에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.


10. 서서 일하기
지난 밤 잠을 잘 못 잔 탓에 피곤하다면
의자에 앉는 순간 쉬고 싶어집니다.
이를 막는 방법은 하나뿐입니다.
잠시 산책을 하거나 일어서서 일을 하는 겁니다.
쉬고 싶은 마음을 깨워주는 거죠.


11. 창의적인 일하기
피곤할 때 가장 하기 싫은 일은
따분한 일에 집중하는 겁니다.
그럴 땐 우선 순위가 아닌 일이라도
창의적인 업무를 먼저 하세요.

보다 즐겁게 일할 수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될 거예요.
또 즐기면서 일을 하기 때문에 기분이 좋아집니다.
그 다음에 지루한 일을 해도 늦지 않아요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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